HOME | SITE-MAP
 
 


RPS용 태양광발전 인버터·접속함 KS인증 내달 2일부터 의무화 등록인: admin 
일자: 2020-02-18  조회: 34
내달 2일부터 설치되는 RPS용 태양광발전 주요설비인 인버터·접속함도 KS인증을 받아야만 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태양광발전용 설비에 대한 KS인증 의무화와 태양광발전설비 시공기준 개선에 이어 오는 3월 2일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14일 서울비즈센터(서울 중구 소재)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부는 기존 정부보급용 태양광발전 주요설비인 인버터·접속함에 한정돼 있던 KS인증 의무사용을 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제도(RPS)용 태양광발전 주요설비인 인버터·접속함도 KS인증을 받도록 의무화된다고 설명했다.

이미 정부보급용이나 RPS용 태양광발전 주요설비인 모듈은 모두 KS인증을 받도록 돼 있다.

정부는 이번 RPS용 인버터·접속함 KS인증 의무화를 통해 화재 등에 대한 안전성 향상과 함께 저가와 저품질 제품의 국내 유통을 방지하는 한편 기술개발을 위한 업계 연구개발로 제품경쟁력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뿐만 아니라 정부는 태양광발전설비 시공기준을 입지별 특성을 고려해 차별화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정부는 현재 태양광발전설비 시공기준은 건축물 위주로 마련·운영 중이나 건물과 주차장 등 다양한 유형의 태양광발전설비가 등장하는 상황을 반영해 태양광발전설비 시공기준을 지상·건물·일체·수상형으로 구분함으로써 입지별 상황을 반영해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시공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에너지타임즈

 이전 ▲   내년부터 태양광 기술·환경성 기준 강화한다 
 다음 ▼   “산지태양광, 금융 지원 받을 수 없다”  

Admin